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인물 향우소식

효령사공씨종친회, 유공종친 감사패 전달

admin 기자 입력 2022.11.21 11:32 수정 2022.11.21 11:32

사공소 전 종친회장, 선조들의 정신과 얼을 계승 유공

ⓒ N군위신문

효령사공씨종친회(회장 사공근)는 지난 20일 사공한의원(원장 사공열) 내 귀빈실에서 사공소 전 종친회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는 사공근 종친회장을 비롯해 사공영표 대종손, 사공성필 종친회 사무국장, 사공열 한의원장 등이 참석했다.

감사패를 받은 사공소 전 종친회장은 종친회 화합과 발전을 위해 앞장서 노력했다.
특히 종친회가 문중의 친목모임에서 벗어나 선조들이 이룩한 역사와 전통을 이어가고, 전국 각지에 흩어져 있는 후손들에게 사명감을 심어주는 구심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기여했다.

사공근 종친회장은 “종친회와 지역발전을 위한 봉사를 위해 앞장을 서고 있는 사공소 전 회장의 노력이 선조들의 정신과 얼을 계승하는데 이어지며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사공소 전 종친회장은 “우리 종친회가 항상 단합하고 결속하여 타 종친회의 부러움을 받는 종친회가 되었으면 한다. 앞으로도 종친회의 발전을 위해서 지속적인 관심을 가질 것”이라고 했다.

한편 효령사공씨종친회는 조상숭배와 종친간의 친목뿐만 아니라, 육영사업 등을 전개하여 종인들이 효령사공씨 일가로서 자긍심과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