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 교육

의흥초, 겨울 속으로 씽씽 달려요

admin 기자 입력 2022.12.12 09:45 수정 2022.12.12 09:45

겨울스포츠 현장체험학습 실시

ⓒ N군위신문

의흥초등학교(교장 윤병순)는 지난 5일 유치원과 전교생을 대상으로 대구 E월드에서 겨울스포츠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1∼6학년 학생들은 코로나19 예방교육과 안전교육을 먼저 실시한 다음 스케이트의 기초기능을 익혔다.

강사의 지도로 스케이트 기초 기능인 바르게 서는 자세, 걸음마, 제자리에서 스케이트 밀기, 빙상 위에서 걸음 연습하기 등을 배우고, 질서를 유지하면서 안전하게 스케이팅을 즐겼다.
ⓒ N군위신문

올해 처음으로 스케이트를 탄 1학년 학생은 “스케이트를 신고 서는 것이 처음이라 힘들었지만 계속 연습을 해 잘 탈 수 있게 되었어요. 달릴 때 기분이 너무 신났어요. 부모님과 또 오고 싶어요”라며 소감을 말했다.

5학년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스케이트를 타니 스트레스가 해소되고, 무엇보다 선생님과 함께 탈 수 있어 더 좋았다”고 말했다.

또한 유치원 학생들은 다양한 놀이 체험 시간을 가져 놀이와 배움이 하나되는 시간을 가졌다.
윤병순 교장은 “겨울스포츠인 스케이트 체험학습을 통해 학생들이 도전정신과 성취감을 느꼈으며, 친구들과 어울려 함께 활동한 기억이 바른 인성을 키우는데 기여할 것이다. 앞으로도 꿈을 키워주는 다양한 교육활동을 지원할 것이다”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