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인물 향우소식

㈜선경타월 제품, 유럽 친환경 ‘오코텍스’ 인증 획득

admin 기자 입력 2023.03.03 12:35 수정 2023.03.03 12:35

ⓒ N군위신문

↑↑ 장희규 회장
ⓒ N군위신문
㈜선경타월(대표 장희규) 제품이 최근 유럽 친환경 인증 마크 오코텍스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오코텍스(OEKO-TEX)’는 환경과 인체에 무해함을 나타내는 유럽의 섬유 품질 인증 시스템이다. 제품의 모든 가공 단계의 원료, 중간, 최종 제품과 부속 재료들에 대해 엄격한 기준에 따라 평가된다.

선경타월은 이번에 1등급(Class1)을 취득했다. 오코텍스 총 네 개 등급 중 1등급은 ‘3세 이하 영유아 피부에 닿아도 안전하다’는 가장 높은 등급으로, 특히 어린 자녀를 둔 가정에서 침구류 등 섬유 제품 구매 시 신뢰하는 지표로 유명하다.

선경타월은 제품 제작에 사용되는 원사부터 라벨, 봉제실 등 친환경 인증 받은 소재를 사용했다.

선경타월은 타월은 피부에 직접 닿는 제품인 만큼 모든 요소의 안전성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선경타월 관계자는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고객의 신뢰를 더욱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됐다”라며 “항상 좋은 제품으로 보답하기 위해는 노력하는 선경타월이 되겠다”라고 했다.

한편 1969년 성립된 ㈜선경타월은 원스톱 자체 공장 설비로 국내 생산 100%의 품질 높은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특히 최고급 코마사와 특수 가공 처리한 면사의 엄선된 제품을 사용하고 최신 기기 완비를 통해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고, 자체 브랜드 타월을 비롯해 미국, 프랑스 등 디자인 및 기술제휴를 통해 브랜드 런칭에도 힘써 기업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또 전국 대리점을 통한 유통망을 확보하고 급변하는 고객과 시장의 요구에 신속히 대응하여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직원의 복지를 위해 기숙사 완비 및 가족 같은 분위기로 생산에 능률을 높여 전문 업체로 거듭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번 오코텍스 인증 획득과 더불어 소비자에게 고품질의 친환경 타월 제품을 확대 보급해 사회구성원 모두 만족을 주는 친환경 섬유기업으로 발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