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인물 향우소식

이전호 군위문인협회장, 고향 방문 애향활동 펼쳐

admin 기자 입력 2023.03.20 01:25 수정 2023.03.20 01:25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 김현숙 회장과 간담회 가져

ⓒ N군위신문

이전호 군위문인협회장이 고향을 찾아, 애향활동을 펼쳐 귀감이 되었다.

이 회장은 지난 6일 본사(군위신문)를 방문했다. 이 자리에는 김현숙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장과 전임숙 한국부인회 군위군지회장도 함께해, 지역 현안 해결과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지역사회 활동에 협력키로 했다.

특히 이 회장은 이날 손은경 사무국장(군위문인협회, 문화관광해설사)과 함께 군위문학 활동에 설명하고 군위지역 여성들의 문학 활동 참여와 교류 등 협력을 당부했다.

이전호 군위문인협회장은 “뜻깊은 자리를 갖게 되어 기쁨으로 생각하며 앞으로 군위지역 문화발전은 물론 단체간 상호 교류도 활발히 진행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김현숙 군위군여성단체협의회장은 “오늘 상생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며 “지역사회의 발전에 적극 동참하고 지역민들에게 더욱 많은 봉사를 하기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사공화열 발행인은 “군위군의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함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오늘을 계기로 서로 교류하여 군위군의 문화와 예술이 더욱 발전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특히 지역사회와 공생하여 문학발전을 통해 군위군민이 문학으로 행복과 기쁨을 느낄 수 있도록 앞장서고 있다.

이외에도 이 회장은 출향작가업적기념관건립추진 활동을 비롯해 고향사랑기부금 기탁, 교육발전기금 기탁 등 남다른 애향활동으로 주위의 귀감이 되고 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