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행정 자치행정

군위군, 2023년 전략사업 T/F운영 발대식 개최

admin 기자 입력 2023.03.20 17:53 수정 2023.03.20 05:53

소통과 협업 중심의 일하는 공직 분위기 조성

ⓒ N군위신문

군위군은 지난 3월 17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부서 간의 협업 및 소통문화 확산을 통해 일하는 공직분위기 조성과 군정 핵심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2023년 전략사업 T/F운영』 발대식을 총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은 전략사업 T/F구성의 설립 배경과 전달사항 그리고 6개 전략분야에 대한 팀별 운영계획 보고와 향후 T/F운영의 활성화 방안에 대한 자유로운 의견수렴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전략사업 T/F은 기획감사실장을 단장으로 탄소중립 분야와 출산·육아·교육 분야, 청년지원 분야, 관광·체육 분야, 마을 가꾸기 분야,축산악취저감 분야로 총 6개 전략분야 36명의 팀원으로 구성되어 오는 12월까지 분기별 보고회와 함께 필요할 경우 수시로 운영하게 된다.
ⓒ N군위신문

특히, 다양한 부문의 공직자가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장기적이고 도전적인 관점으로 과제를 분석하고 생활밀접현안에 대한 해결방안 모색하겠다는 자발적인 의지가 모였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또한, 각 분야별로 국정과제 및 시정과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방안을 고민하는 등 실제 사업 시행 시기의 적절성에 대한 논의도 활발하게 이루어졌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직원들의 기획역량을 총 집중하여, 참신한 정책 아이디어들이 군정 발전의 성장을 이끄는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함께 고민하고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 N군위신문

아울러, 이번 T/F의 운영을 계기로 “군민의 삶을 실질적으로 변화시키기 위해서라면 기존의 틀을 과감히 깨뜨리고 부서 간의 협업과 소통의 문화가 확산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