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 교육

부계·고매·의흥초 병설유치원, 합동 체험학습 실시

admin 기자 입력 2023.04.17 14:12 수정 2023.04.17 02:12

대구 땅땅치킨랜드 및 챔피언 실내놀이터 체험학습

ⓒ N군위신문

부계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한미경) 원아 5명은 지난 14일 공동교육과정으로 부계초병설유치원 원아 5명과 고매초병설유치원 원아 4명, 의흥초병설유치원 원아 2명 총 11명이 대구 땅땅치킨랜드 및 챔피언 실내놀이터로 현장체험학습을 다녀왔다.

유치원에서 사전안전교육을 실시하여 차량 안전하게 타고 내리기, 안전밸트 착용하기, 체험시 규칙 지키기, 정리정돈 하는 방법 등을 알아보았다.
ⓒ N군위신문

체험학습 내용으로는 황금레시피를 찾아서 코너에서는 치킨 만드는 과정을 알아보고, 닭장체험 및 세계의 보물 사냥꾼 코너에서는 닭과 알, 병아리 알아보기, 세계 여러 나라의 닭의 종류 알아보기 등을 하였다.

치킨 박스꾸미기 및 치킨 만들기 코너에서는 나만의 치킨박스 꾸미기 및 치킨에 반죽옷 입히기 활동을 하였고, 치킨 햄버거 만들기 코너에서는 치킨 패티와 야채, 빵을 이용하여 햄버거 만들기 활동을 하였다.
ⓒ N군위신문

점심 식사 후 챔피언 실내 놀이터로 이동하여 롤러레이서(미니 자동차), 유아 편백놀이존, 다목적 경기장(축구, 농구, 공놀이), 에어슈트볼, 플레이존(볼풀장), 암벽등반, 미끄럼틀 등 다양한 실내놀이 체험을 실시했다.

체험활동에 참여한 느낌을 묻자 6세 A원아는 “내가 직접 치킨도 만들과 햄버거도 만들어서 먹으니 정말 맛있었어요”라고 하였고, 6세 B원아는 “집에 가서 가족들과 같이 내가 만든 치킨을 먹을거에요”라고 대답했다.

한미경 원장은 “이번 체험학습을 통해 아이들이 놀이로 배우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