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인물 향우소식

재경대구경북시도민회 산악회, 고려산 산행

admin 기자 입력 2023.05.02 17:10 수정 2023.05.02 05:10

ⓒ N군위신문

재경대구경북시도민회 산악회(회장 서성도, 이하 산악회)는 지난 4월 22일 인천 강화 고려산에서 산행을 실시하고 회원 상호간의 친목을 다졌다.

이날 산행에는 서성도 산악회장을 비롯해 김형숙 총무국장, 박원향 재무국장 등 산악회원 70여명이 참여해, 고려산 고인돌 광장, 백련사, 진달래 축제장 정상에 올랐다.

서성도 회장은 인사말에서 “참여해준 회원들께 감사하고, 회원들과 함께 고려산의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산행을 통해 회원들의 건강과 단합을 가지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N군위신문

고려산(해발 436m)은 매년 43만명이 찾는 봄철 대표 관광지다. 고려산은 진달래를 비롯해 근처에 백련사, 청련사, 적석사가 있어 풍경이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곳이다. 또 고려산의 서쪽 능선을 따라 해발 350∼250m 지점에 오르면 고천리 고인돌군(인천광역시 기념물 제36호)이 있다. 청동기 시대 부족장의 무덤으로 지석묘다.

한편 재경대구경북시도민회 산악회는 매월 1회 정기산행을 실시하고 있다. 산악회는 산행을 통해 서로 단합하고 자체 친목회 활동으로 정보를 공유하고 지역사회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 기부활동 등을 펼치고 있으며 대구·경북 출신은 누구든지 참여 할 수 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