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 교육

효령초, 민속촌 및 에버랜드 수학여행 실시

admin 기자 입력 2023.05.12 09:55 수정 2023.05.12 09:55

“택견 체험하고 신나는 놀이기구도 탔어요”

ⓒ N군위신문

효령초등학교(교장 이종호)는 지난 9일∼10일 전교생과 함께 1박 2일간 경기도 용인 일원으로 수학여행을 실시했다.

수학여행 기간 동안 학생들은 한국민속촌과 에버랜드를 방문하여 다양한 사회, 문화, 자연 등에 대한 직접 체험을 통해 견문을 넓힐 수 있었다.
ⓒ N군위신문

특히 한국 민속촌의 ‘이크! 에크! 철릭입고 택견 배우기’ 체험을 통해 전통 무술인 택견과 태권도의 차이를 배울 수 있었고, 다양한 기와집과 초가집들 속에서 한국 건축물과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수학여행에 참여한 2학년 A학생은 “한국 민속촌과 에버랜드를 처음 와봤는데 엄청 크고 너무 신기한게 많았어요. 친구들과 형, 누나들과 함께 놀이기구도 많이 타고 즐거웠어요. 많이 걸어 다녀서 피곤하고 힘이 들었지만 또 오고 싶어요”라며 소감을 밝혔다.
ⓒ N군위신문

이종호 교장은 “1∼2학년을 포함한 전교생이 함께 하기에 1박 2일의 숙박형 체험이 부담스럽고 힘이 들 수 있지만, 학생들이 공동체 역량과 인성을 기르고 다양한 체험을 통해 나눔과 배려를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었다. 앞으로도 효령초는 학생들이 원하고 즐거워하는 체험을 다양하게 준비해서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고 싶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