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 교육

한국교통장애인협회 군위군지회, 응급 안전사고 교육

admin 기자 입력 2023.05.12 13:49 수정 2023.05.12 01:49

ⓒ N군위신문

(사)한국교통장애인협회 군위군지회(지회장 김기수)는 지난 4월 27일 ‘응급 상황 및 안전사고 대응지침교육’, ‘장애인 인권 및 권리보장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는 회원 30명, 종사자 등이 참석했으며, 참석한 회원 중에 70~80대의 어르신들이 많아 안전교육 강사(강진희) 어르신들에게 자주 일어나는 안전교육을 주제로 이뤄졌다.

교육 내용은 △낙상사고를 위한 안전한 예방수칙 △응급 구조 요청 및 심폐 소생술 알아보기 △심폐소생술 실습 해 보기 △기타 안전사고 예방 수칙 알아보기 등을 진행했다.

‘응급 상황 및 안전사고 대응지침교육’은 응급처치를 위한 기본지침을 바탕으로 충분한 교육을 통해 사고 현장에서 당황하지 않고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특히 김기수 지회장은 참석한 회원들에게 “이 소중한 교육에 잘 참여하여 평상시에 응급상황을 대처하는 방법을 익혀보자”며, 심폐소생술 실습에 참여하는 등 회원들을 격려했다.

이어 ‘장애인 인권 및 권리 보장교육’을 통해 장애인의 권리와 자유가 어떤 차별이나 편견 없이 존중 받을 수 있는 권리, 그 권리에 주어지는 동등한 의무를 갖게 하여 당당하게 세상을 살아가기를 희망했다.

한편 한국교통장애인협회 군위군지회에서는 “앞으로 장애인의 안전할 권리 보장과 더 고른 교육 기회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