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 교육

송원초, 전교생 제주도 문화체험

admin 기자 입력 2023.06.09 10:45 수정 2023.06.09 10:45

‘야호!! 제주도로 고고’ 제주야 반가워!

ⓒ N군위신문

송원초등학교(교장 김명희)은 지난 5월 31일부터 6월 2일까지 2박 3일의 일정으로 전교생이 제주도 문화체험학습을 다녀왔다.

‘꿈 UP 끼 UP 행복송원 제주도 문화체험’을 주제로 한 이번 체험학습에서는 제주도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문화, 지형을 관찰하고 경험해 보는 값진 시간을 가졌다.

첫째 날은 용머리해안 및 산방산해상유람선, 항공우주박물관을 둘러보고, 둘째 날은 초콜렛 박물관, 소인국테마파크를 체험하였다.
ⓒ N군위신문

특히, 더마파크관람은 학교에서 실시하는 군위 승마체험과 연계하여 더 많은 관심과 효기심으로 학습 효율을 높였고 아르떼뮤지엄 관람은 문화감성지수를 높였다.

셋째 날은 에코랜드테마파크에서 링컨기차를 타고 제주도의 30만평의 곶자왈 원시림을 체험하며 자연과 인간의 공존과 자연의 위대함을 느끼는 기회를 가졌다.

전교학생회 회장은 “책과 사진으로만 보던 제주도에 대해 아름다운 경치와, 문화, 지형 등 제주도의 특성에 대해 잘 알게 되었고 처음 타 보는 비행기 체험도 좋았고 또 오고 싶다”며 소감을 밝혔다.

송원초 김명희 교장은 “평소 학생들이 제일 가고 싶은 곳으로 손꼽던 제주도를 실제로 체험하게 하여 평생 추억에 남는 초등학교 선물이 되었고, 앞으로도 더 많은 체험으로 소규모 학교 학생들에게 자존감과 큰 꿈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제공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