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인물 사람들

군위개나리로타리클럽, 제12대 홍복순 회장 취임

admin 기자 입력 2023.07.20 13:33 수정 2023.07.20 01:33

제11대·12대 회장단 이·취임식 “성황”

ⓒ N군위신문

국제로타리 3630지구 군위개나리로타리클럽 제11대 김상숙 회장이 이임하고 제12대 홍복순 회장이 취임했다.

군위개나리로타리클럽은 지난 7월 6일 군위군민회관 2층 회의실에서 개나리 로타리클럽 회장단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 N군위신문

이날 이·취임식에는 이임 제11대 김상숙 회장과 취임 제12대 홍복순 회장을 비롯한 회원, 국제로타리 3630지구 김영대 10지역 총재 지역대표, 스폰서클럽 군위로타리클럽 김석준 회장, 자매클럽 포항해맞이클럽 권재현 회장, 지구 임원, 그리고 인근 시·군 로타리클럽 회장단 등이 참석했다.

또 군위군에서 김진열 군위군수, 박수현 군위군의회 의장, 서대식 부의장, 최규종·박운표·장철식·박영숙 의원, 박병선 NH농협 군위군지부장, 최형준 군위농협 조합장, 이삼병 팔공농협 조합장, 박배은 군위축협 조합장, 홍희동 군위산림조합장, 박승근 군위문화원장, 최종구 대한노인회 군위군지회장, 박수호 기로회 회장, 이우석 민주평통 군위군협의회장, 박준걸 군위청년회의소 회장, 장판철 군위읍장과 관내 기관단체 임직원 등이 참석했다.
↑↑ 김상숙 이임회장, 홍복순 취임회장
ⓒ N군위신문

1부 행사에는 개회선언 및 타종, 국민의례, 로타리 목적 낭독, 네가지 표준 제창, 비전선언문 낭독, 로타리송 제창, 내빈소개, 사상 및 개참패 전달, 사업실적 및 봉사활동 영상, 이임사, 휘장, 의사봉 클럽기를 인수 인계했고, 2부 행사에 취임사, 공로패 증정, 신입회원 입회 선서, 회원패 및 뺏지 증정, 임원소개, 총재치사, 축사, 사찰보고, 공지사항, 폐회 선언 및 폐회타종 3부 행사에는 기념사진 촬영, 축하연 순으로 진행됐다.

시상식에 군위군수 표창에 김상숙 회장, 군위군의회 의장 표창에 조경옥 총무 등이 각각 수상 했다.
ⓒ N군위신문

이임 제11대 김상숙 회장은 이임사에서 “‘상상하라 로타리’라는 테마 실천을 위해 노력해온 소중한 시간이었으며 좋은 사람들과 함께 세상을 살아가는 것은 참 행복한 일인 것 같다”고 회고했다.

김 회장은 “1년이 지난 지금 세월의 흐름이 정말 빠르다는 것을 느낀다 처음 임기를 시작할 때 앞이 막막하고 고민으로 가득차 있었지만 회원들의 화합된 도움으로 또 다른 개나리 로타리 모습으로 변해가는 것을 보고 봉사의 기쁨을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어려운 가운데에서도 우리 클럽의 관심과 협조를 아끼지 않으신 역대 회장님을 비롯한 회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
@IMG@5
특히 저와 함께 궂은 일도 마다하지 않고 우리 클럽의 집행부를 맡아 1년동안 고생해주신 집행부 여러 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그리고 제11대 김상숙 회장과 제12대 홍복순 회장에게 휘장, 타종, 클럽기 인계 인수식을 가졌다.

이어서 취임식에 제12대 홍복순 회장은 취임사에서 먼저 “‘상상하라 로타리’라는 테마실천을 위해 지역 사회에 다양한 봉사를 실천하신 이임 김상숙 회장과 임원 여러분의 헌신적인 노고에 정말 수고 많이 하셨다”라는 말을 전했다.
ⓒ N군위신문

그리고 “앞으로 1년동안 역대 회장님과 회원들의 봉사 업적에 누가 되지 않도록 헌신적인 봉사와 비전 있는 클럽을 위해 열과 성을 다하겠다”고 했다.

홍 회장은 ‘세상에 희망을’이라는 테마에 로타리가 지속적인 변화를 일으켜 보다 평화롭고 희망찬 세상을 만드는데 회원들과 함께 해 주길 바라며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또한 “회원 상호간 친목 도모와 정기모임, 다양화와 작지만 보람찬 봉사활동을 통해 내실 있는 클럽으로 한층 더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N군위신문

이어서 취임 12대 홍복순 회장은 이임 제11대 김상숙 회장에게 공로패와 꽃다발을 전달했다.
그리고 신입회원 △박옥희 △오춘선 △김순례 △박춘희 △김화진 △현효정은 입회 선서하고 회원패와 로타리 뺏지를 전달받았다.

김영대 국제로타리 3630지구 10지역 대표는 총재 치사를 대독하며 “지역사회에 여전히 더 많은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이 많으며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이 소외받지 않고 밝은 생활을 영위 할 수 있도록 더 많은 봉사를 통해 지역 사회와 함께 해주길 바란다”고 했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여성클럽으로 활발한 봉사활동을 펼치며 지역 발전과 화합을 위해 앞장서고 계시는 군위 개나리로타리클럽에 진심으로 감사하며 앞으로도 변함없는 봉사활동으로 회원들의 화합을 도모하고 지역민의 신뢰와 사랑을 받는 클럽으로 발전하시길 바란다”며 축사를 전했다.
ⓒ N군위신문

박수현 군위군의회 의장은 축사에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한 이임 김상숙 회장님의 노고에 깊이 감사하다”며 “탁월한 지도력과 추진력을 바탕으로 새롭게 클럽을 이끌어 갈 홍복순 회장님의 취임을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말했다.

또 클럽의 스폰서클럽인 김석준 군위로타리클럽 회장과 자매클럽인 포항해맞이 로타리클럽 권재현 회장도 축사했다.

그리고 축하떡을 절단하고 축배 행사와 기념촬영 등 3부 행사를 끝으로 군위개나리로타리클럽 회장단 이·취임식을 성황리에 마쳤다.

한편 2023-2024 군위개나리로타리클럽 임원은 다음과 같다.

△회장 (수경)홍복순 △부회장 (동초)곽명숙 △부회장 (예지)도현희 △클럽트레이너 (옥천)윤명숙△로타리재단위원장(도천)김상숙 △공공이미지위원장 (소담)조경옥

△멤버십위원장 (수연)김남수 클럽관리위원장(흥산)정태숙 △봉사프로젝트위원장 (효재)류용주 △청소년위원장(행복)최혜련 △총무 (다영)홍수정 △재무 (가휘)박금희 △이사 (향산)윤미애 △이사 (난향)김옥자 △사찰 (미송)김영선 △ 사찰 (소명)정윤정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