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인물 향우소식

박보석 대표, 범죄예방 자원봉사 ‘국무총리 표창’

admin 기자 입력 2023.07.20 13:45 수정 2023.07.20 01:45

청소년범죄 예방·장학사업 등 기업 윤리경영 호평

ⓒ N군위신문

“청소년이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청소년의 범죄예방활동과 불우한 청소년 돕기에 더욱 힘쓰겠습니다.”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대구서부지역협의회에서 청소년 범죄예방위원으로 활동 중인 박보석 ㈜종보전기 대표가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지역별로 구성된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회는 학교폭력예방 교육과 순찰 및 지도 청소년 유해환경 줄이기 캠페인 등을 펼치는 법무부 소속 민간 조직이다.

지난 7일 서울 엘리에나호텔 3층에서 법무부가 주최하고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전국연합회가 주관한 ‘2023 범죄예방위원 전국 한마음대회 시상식’이 열렸다.
ⓒ N군위신문

한동훈 법무부장관, 신자용 법무부 검찰국장 등을 비롯, 전국 각지의 청소년범죄예방위원 등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대회에서 박보석 대표는 지난 20여 년 동안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대구서부지역협의회에서 청소년 범죄예방 활동에 기여, 국가 사회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한동훈 법무부장관으로부터 국무총리 표창을 전수받았다.

평소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일환으로 윤리경영에 앞장서고 있는 박 대표는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대구서부지역협의회 위원으로 위촉 된 후 청소년 선도 보호, 재범방지를 위한 활동에 힘썼다.

그는 청소년범죄예방위원들이 설립한 장학회에 지속적으로 장학금을 지원함은 물론 다문화가정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지원했다.

또 유해업소 지도 및 점검 활동에 꾸준히 참여하는 등 밝고 건강한 사회 만들기에 앞장서 왔고, 지역사회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청소년들을 발굴하여 심리적 안정 및 물질적 후원을 지속적으로 이어오며 어려운 형편의 청소년들이 범죄 대신 꿈을 펼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범죄예방 한마음대회, 명절 및 연말 선물 전달, 불우이웃과 함께하는 송년음악회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범죄예방위원회를 알리는데 힘썼다.

박 대표는 “제가 부족한 면이 많지만 대구서부지역 범죄예방위원님들의 격려와 성원 덕분에 과분한 상을 받게 됐다”며 “앞으로 이웃과 사회를 위해 더욱 노력하라는 뜻으로 받아들이겠다”고 말했다.

또 그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윤리경영에 더욱더 매진하고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도 주력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박보석 대표는 현재 군위군향우인골프연합회 회장을 맡아 고향 인재 육성과 고향의 각종 행사에 향우들과 함께 참석하는 등 향우 간 화합과 애향심 고취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