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행정 자치행정

군위군, 휴가철 맞아 청소년 유해환경 합동 지도 단속 실시

admin 기자 입력 2023.07.28 11:32 수정 2023.07.28 11:32

ⓒ N군위신문

군위군(군수 김진열)은 지난 7월 25일 여름휴가철을 맞아 유관기관(군위교육지원청, 군위경찰서 등) 및 군위군 청소년상담센터와 함께 청소년 유해환경에 대한 점검·단속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청소년 출입·고용금지 위반 행위 여부 △청소년 유해 매체물 배포·개시 행위 △주류 등 청소년 대상 유해 약물 판매행위 △청소년 출입·고용금지업소에 대한 유해 표시 여부 △음주·흡연·폭력·가출 등 위험에 노출된 청소년 보호 활동 등 청소년들의 일탈행위를 사전에 차단하고 안전한 여름방학을 유도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 N군위신문

이와 더불어 주민들을 대상으로 청소년 유해환경 관련 홍보물을 배부하여 청소년 보호의식 확산 및 깨끗한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한 활동을 펼쳤다.

이번 활동에서는 청소년들의 음주·흡연 등 청소년 일탈행위를 사전에 차단하고 안전한 여름방학 생활을 유도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술·담배 등을 판매하는 업소를 대상으로 지도점검하고, 특히 음식점·노래방 등에서 음주나 흡연하는 청소년이 없도록 계도에 중점을 두었다.
ⓒ N군위신문

군위군 김진열 군수는 “이번 활동을 시작으로 8월에도 여름휴가철 및 방학을 맞아 관내 유해 업소 및 학교 주변 등에 대한 점검·단속을 실시하겠다”며 “이번 점검을 통해 청소년들의 일탈행위를 예방하여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건전한 지역사회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