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행정 자치행정

군위군, 영진전문대학교 업무협약 체결

admin 기자 입력 2023.09.20 14:24 수정 2023.09.20 02:24

경제, 문화, 레저스포츠 활성화와 산업 및 지역인재 육성 협력

ⓒ N군위신문

군위군(군수 김진열)이 영진전문대학교와 손잡고 경제, 문화, 레저스포츠 활성화와 산업 및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나선다.

김진열 군위군수와 최재영 영진전문대학교 총장은 지난 9월 19일 오후 2시 군위군청 제1회의실에서 ‘상호교류 협력을 위한 업무협력 협약체결식’을 열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 N군위신문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교육, 연구, 산학협력 인프라 조성을 통한양 기관의 긴밀한 상생과 협력을 이어나갈 전망이다.

구체적인 협력 내용은 △미래 유망산업 생태계 조성 및 확산, △국제적 항공 허브로 도약을 위한 기반 조성 및 인력 운영, △레저스포츠 산업 활성화 통한 생활 및 관계인구 확대, △문화관광 브랜드 구축, 컨텐츠 창작 등 지역주도 고부가가치 관련 산업 육성을 위한 공공정책의 개발, 협력 등이다.
ⓒ N군위신문

김진열 군위군수는 “대구경북의 다양한 인재배출의 요람인 영진전문대학교와 관학협력을 맺게 되어 군민과 함께 감사드리며, 이번 협약이 미래의 더 큰 위상을 가지게 될 양 기관의 첫걸음이 될 것”이라며 “군위군은 영진전문대학교와 함께 다가올 공항 중심의 미래도시 건설을 위한 기반이자 대구경북의 성장 원동력이 될 사업들을 성실히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최재영 영진전문대학교 총장은 “군위군과 영진전문대학교 모두 높은 시너지를 발휘해 다양한 분야에서 함께 할 일이 많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이번 군위군과의 협약과 같이, 영진전문대학교는 레저스포츠, 교육, 연구분야를 넘어서 여러 분야의 협업과 연계를 통해 지역사회 발전과 위상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 N군위신문

이번 협약에서 대한민국 최초인 파크골프 전공학과에 대하여 ‘군위군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한 교육 제안’을 협의함에 따라, 생활체육 및 레져스포츠 활성화에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군위군은 전국최대인 180홀규모의 파크골프장 조성을 추진중에 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