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 사회일반

새로운 축제의 장 “군위 전통시장 편의시설” 조성

admin 기자 입력 2023.12.05 16:59 수정 2023.12.05 04:59

특색있는 편의시설 조성으로 쉬는 즐거움을 더하다
디자인 조형의자, 푸른 수목이 식재된 플래터로 쉼터 조성

ⓒ N군위신문

군위군은 5일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시장 이용객들이 쉴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하고자 시장공연장 내 조형의자 등 편의시설 조성공사를 실시했다.

새롭게 설치된 조형의자는 디자인적 요소가 가미된 특색있는 의자로 전통시장 이용객들에게 볼거리와 휴식 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무대 좌우에 푸른 수목이 식재된 플래터를 설치함으로써 그동안 그냥 지나쳐가기만 하던 공간에 사계절 아름다운 볼거리를 선사함으로써 전통시장 내 머물고 싶은 녹색 휴식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한편 군위군은 2023년 시장경영패키지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지난 9월에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한 소비자가 원하는 전통시장으로 거듭나고자 ‘여기서 장보자’ 동행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대구편입에 따라 군위전통시장 방문객이 많아진 만큼 경품축제, 네이버 쇼핑라이브 온라인 판매 등 다양한 마케팅을 시도하여 군위전통시장을 홍보하는 계기가 되었다.

군위군은 “이번 편의시설 공사가 환경개선은 물론 더 나아가 전통시장의 상권활성화로 이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전통시장이 새로운 모습으로 발전하고 도약할 수 있도록 군과 시장상인회가 단합하여 공모사업 도전 및 다양한 마케팅 행사를 통해 전통시장의 경쟁력 강화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