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인물 사람들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회참여활동-‘꿈드림 한글학교’ 수료식

admin 기자 입력 2023.12.20 16:00 수정 2023.12.20 04:00

군위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

ⓒ N군위신문

군위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 노인맞춤돌봄사업에서는 평생교육활동 ‘꿈드림 한글학교 수료식’을 지난 12월 15일 교육참여자 10명과 함께 진행하였다.

노인맞춤돌봄사업 평생교육활동 ‘꿈드림 한글학교’는 어려운 환경탓에 어린시절 한글을 익히지 못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 중 10명을 선정하여 지난 3월 12일부터 12월 15일 총 39회기 한글수업을 진행하였다.

어르신들의 눈높이에 맞춰 알찬 강의를 진행해준 박기은 한글학교강사(수평선대표)는 가족들에게 편지쓰기를 목표로 수업을 진행하여 대상자의 가족들에게도 감동을 전해주기도 했다.
영상을 활용한 수업진행으로 흥미유발과 이해력을 높이는데 좋은 성과도 보여주었다.
ⓒ N군위신문

이날 소감을 발표한 참여자는 A씨는 “뒤늦게 한글을 깨우쳐 사랑하는 가족, 고마운 사람에게 직접 편지도 써서 보낼 수 있다”며 “배움의 기회를 준 센터장님과 강사님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또다른 참여자 B씨는 “한글수업에 참여한지 3년째이다. 어릴적 여자가 글을 배워 뭐하냐며 팔십평생을 까막눈으로 살았다. 한글수업을 통해 글을 익혀 얼마전 면사무소에 가서 처음으로 아들 이름을 적어 보았다. 눈물이 날 만큼 기뻤다”며 고마움의 인사를 전해 주었다.

박현민 군위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장은 “조금은 늦었지만 배움에 대한 열정을 쏟고 있는 어르신들의 모습을 느낄수 있었다. 어르신들을 위한 지속적인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해 건강하고 활기찬 노년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