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인물 사람들

군위축협, 13년 연속 클린뱅크 달성…대구·경북 최초

admin 기자 입력 2024.02.19 00:44 수정 2024.02.19 12:44

박배은 조합장, 상생과 협동의 가치를 지속적 실천…지역 사회와 함께 성장
제41기 정기총회 개최
당기순이익 17억4천만원
가축분뇨 퇴·액비품평회 최우수상
군위축협 축산물프라자 군위점 개점

ⓒ N군위신문

군위축협(조합장 박배은)은 지난 2월 6일 오전 10시 군위축협 금융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제41기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총회에는 박배은 조합장을 비롯한 임원 및 대의원 관계 직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2부로 나눠 진행됐다.
ⓒ N군위신문

이날 농협중앙회 군위군지부 박병선 지부장, 조용호 단장, 최성미 과장, 군위군 김진열 군수, 군위군의회 박수현 의장, 서대식 부의장, 박운표·최규종·홍복순·김영숙 의원, 장판철 군위읍장 등 관내외 귀빈 및 기관단체장이 참석했다.

1부에서는 조합사업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사업이용실적이 우수한 조합원 △출자부문 이형식 △예금부문 정재군 △구매부문 신순철 △판매부문 이태만에게 표창패를 수여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달했다.
↑↑ 김진열 군수, 박수현 의장 축사
ⓒ N군위신문

군위축협은 농협중앙회로부터 클린뱅크 인증서를 받았다.
13년 연속 클린뱅크인증은 대구·경북에서 군위축협이 유일하다.

또 농업인 실익증진과 조합사업에 기여한 우수직원상에 △농협중앙회장 공적상에 박건영 계장 △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 대표이사 표창에 우경하 계장 △농협중앙회 상호금융 대표이사 표창에 김미경 계장 △경북지역본부장 표창 공적상에 홍정은 과장 △군위축협 조합장상에 김재준 상무, 홍정은 과장, 장현준 대리, 박건영 계장이 수상 했다.
ⓒ N군위신문

또한 조합원 자녀 11명과 관내 13개 학교 졸업생에게 장학증서가 전달되었으며 장학금은 대학생 1인 1백만원, 중·고등학생 각각 30만원, 초등학생 각 20만원 씩 총 1,500여만원을 전달했다.

그리고 나눔축산장학생을 지역단체에서 6명을 추천받아 장학금 300만원을 전달하여 군위군 발전을 위해 우수인재양성에도 앞장섰다.
ⓒ N군위신문

박배은 조합장은 인사말에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먼저 축산물프라자 군위점을 개점하여 3곳의 판매망을 구축해 유통판로를 확대하고 자연순환농업센터는 2023년 가축분뇨 퇴·액비품평회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전국 최초 5번째 수상의 영예를 가졌다”고 했다.

또 “신용사업분야에서는 내실있는 성장과 건전성 관리로 13년 연속 클린뱅크를 달성했으며, 이는 대구·경북 최초이고 전국 1,111개 조합 중 13년 연속은 단 7개의 조합뿐이다”라며 “클린뱅크 달성으로 군위축협은 탄탄 조합임을 입증하였다”고 말했다.
ⓒ N군위신문

박 조합장은 “지난해 4월부터 사료가격인하 판매 1억, 조합원 최고금리인하 1억, 양봉피해농가 지원 등을 실시하고도 목표 손익 100% 이상을 달성하였으며, 17억4천만원으로 건전결산을 실현하여 예년보다 높은 수준으로 조합원 배당을 할 수 있게 되었다”며 감사 인사를 전하고 “2024년에도 조합원을 섬기고 소통하며 변화를 통해 더 큰 성과를 이루어나갈 계획이며 상생하고 협동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실천하여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박병선 지부장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군위축협이 눈부신 성과를 보여줄 수 있었던 원동력은 바로 전폭적인 조합원들의 지지와 오직 조합원들만을 바라보며 정성을 다해 책무에 임한 임직원들의 노력 결실”이라며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 N군위신문

박수현 군위군의회 의장은 “나라 안팎으로 녹록치 않은 위기에서도 조합원의 믿음에 의지해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는 박배은 조합장을 비롯한 임직원과 조합원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청룡의 기운을 받아 더 성장하는 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진 2부에서 2023년 결산 보고서 및 이익잉여금처분(안)과 정관 개정의 건을 승인·의결했다.
ⓒ N군위신문

ⓒ N군위신문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