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인물 향우소식

재대구군위군鄕 산악회, 2024년 갑진년 ‘시산제’

admin 기자 입력 2024.03.04 11:19 수정 2024.03.04 11:19

ⓒ N군위신문

재대구군위군향우회 산악회(회장 박장근 이하 재구산악회)가 지난 2월 18일 회원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경남 창원시 소재 해양드라마세트장과 둘레길에서 시산제를 거행하고 정기산행을 실시했다.

이날 시산제는 축문을 통해 대한민국의 발전과 국민 생활이 편안하고 행복하게 생활 할 수 있도록 기원하고, 특히 재구산악회 회원의 가정에도 무탈하도록 도와주고 재구산악회가가 일 년 동안 안전한 산행이 될 수 있도록 잘 살펴 줄 것을 기원했다.
ⓒ N군위신문

박정근 산악회장은 인사말에서 “오늘 재구산악회의 시산제를 통해 회원 상호 간에 화합은 물론 갑진년 일 년 내내 가족과 함께 건강하고 행복이 넘치는 한해가 되기를 염원한다”면서 “우리들은 자연과 소통하며 우리의 정신이 성장하는 공간에서 우주만물의 기운을 받아 운수대통하길 기원한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박정호 재대구군위군향우회 회장은 “올 한해 새롭게 도전하는 모든 일들이 성취되었으면 한다. 또한 회원들이 많이 참여하여 재구산악회의 대화의 장이 되어 발전과 활성화의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격려했다.

한편 재구산악회는 산과 자연을 사랑하는 대구에서 거주하는 군위 향우 산악 동호인들의 모임으로, 재구산악회는 산악 운동을 통한 건강 증진과 애향심 고취와 회원 간의 친목 도모를 위하여 설립되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