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 사회일반

홍정근 회장, 범죄예방활동 기여 법무장관 표창

admin 기자 입력 2024.03.04 17:06 수정 2024.03.04 05:06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의성지역협의회 군위지구

ⓒ N군위신문

홍정근 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의성지역협의회 청소년범죄예방위원이 범죄예방과 사회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법무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홍정근 위원은 지난 1월 31일 경북 의성군 봉양면 의성마늘소 덕향 2층 회의실에서 열린 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의성지역협의회 2024년 정기총회에서 표창 수여식을 가졌다.

홍 위원은 청소년범죄예방위원으로 활동하면서 군위·의성지역 청소년 선도와 보호·육성, 청소년 범죄예방 활동은 물론 다양한 지역사회 범죄예방 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특히 지난해 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의성지역협의회 군위지구 회장으로 취임 한 후 군위지역의 청소년 보호에 대한 군민 인식 제고와 건전한 성장환경 조성을 위해 열정과 봉사로 지역사회의 청소년 선도에 앞장서며 회장의 소임에 충실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홍 위원은 “뜻깊은 상을 받게 되어 감사하다. 청소년들이 바르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기회를 주는 것이 사회의 어른으로서 해야 할 도리라고 생각한다”며, “청소년 범죄예방은 물론 청소년에게 꿈과 비전을 심어줄 수 있도록 더욱 책임감을 가지고 맡은 소임에 충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한편 홍정근 위원은 꾸준한 봉사와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2년 경북도지사 표창 △2019년 국토부장관 표창 △2012 경북도지사 표창 등을 수상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