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인물 사람들

의흥면 남·여 새마을지도자, 노인회분회 청소 봉사

admin 기자 입력 2024.03.29 23:04 수정 2024.03.29 11:04

ⓒ N군위신문

의흥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는 지난 3월 27일 대한노인회 의흥면분회를 찾아 청소봉사를 실시하고 어르신들을 위해 다과를 대접했다.

이날 행사에는 신진원 회장과 문희숙 회장을 포함한 35명의 새마을 남·여 지도자들이 함께 모여 참여했다.

노인회분회 이용자들이 대부분 80대 이상의 고령이라 청결 유지에 어려움이 많아 새마을지도자 회원들은 어르신들의 건강관리와 쾌적한 환경을 위해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특히 이번 청소봉사에서는 묵은 때, 먼지 및 거미줄을 제거하며 어르신들의 여가활동 공간인 거실을 비롯해 복도, 화장실 등 구석구석을 청소하였다. 회관 전체 환경을 개선하고 건강과 위생뿐만 아니라 어르신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편안하게 쉴 수 있도록 하였다.

신진원 새마을지도자 회장은 “어르신들게 도움을 줄 수 있어서 보람을 느끼며 앞으로도 마을발전과 봉사에 지속적으로 앞장서겠다”고 했다.

문희숙 부녀회장은 “바쁘지만 함께 봉사에 참여해주신 회원분들게 감사드리며, 어르신들께 힘이 된 것 같아 뿌듯하다”고 했다.

손숙희 의흥면장은 “매년 어르신들을 위해 적극적으로 따뜻한 마음을 나누어 주시는 의흥면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에게 다시 한번 깊은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더욱 따뜻한 의흥면이 될 수 있도록 꾸준한 봉사활동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