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 행사

소보면 화합 한마당 열려

admin 기자 입력 2024.04.08 18:15 수정 2024.04.08 06:15

군위읍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지역역량강화사업 일환

ⓒ N군위신문

지난 6일 소보면 전통시장 내에서 소보면 화합 한마당이 열렸다.

이 행사는 군위읍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지역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개최한 것으로, 군위읍의 보르골 사물놀이, 다문화 난타, 소보면 소리새 열린공간, 효령면 효령난타, 우보면 이화연묵회 등 생활문화 동아리팀이 참여해 소규모 공연과 전시회를 열었다.

이날 소보면 전통시장을 방문한 주민들에게 즐겁고 흥겨운 공연을 선보이며 함께 웃고 즐기는 문화 나눔 화합의 장이 되었다.

군위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은 중심지와 배후지역 간의 격차를 해소시키고 교류를 활성화해 군위읍 및 배후지역의 균형발전을 도모하고자 하는 것으로, 지역역량강화사업은 배후마을 지역주민들을 위한 주민 활동 프로그램, 동아리 프로그램 등을 실시하여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를 하고, 주민 화합을 유도하며 주민들이 우수한 역량을 가지게 하여 전문인력으로 양성하는 교육을 하는 사업이다.

군 관계자는 “군위읍 농촌중심지사업 지역역량강화사업으로 지역 주민들에게 문화복지 프로그램을 나누는 자리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앞으로도 이 사업을 주민과 함께 만들어 감에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