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 교육

효령중, 대구국제마라톤 참가

admin 기자 입력 2024.04.08 19:24 수정 2024.04.08 07:24

달리Go, 이겨내Go, 건강하Go, 행복하기

ⓒ N군위신문

효령중학교(교장 강현구)는 지난 7일 대구스타디움에서 개최한 ‘대구국제마라톤대회 건강달리기(5Km)’ 에 학교장을 비롯해 교사 7명, 전교생 19명(일반학생 18명, 지적장애학생 1명)이 참가했다.

이번 행사는 대구시교육청의 2024학년도 ‘다ː體로운 우리 학교 365 프로젝트 사업’의 일환으로 학생건강증진을 위해 틈새 시간(0교시)을 활용하여 ‘달리Go, 이겨내Go, 건강하Go, 행복하기’ 구호를 앞세워 매주 수요일(강당), 금요일(교외)에 달리기로 다져진 체력을 바탕으로 이루어졌다.

효령중은 지난해 대구광역시로 편입된 소규모 농어촌학교로 올해 3명의 신입생을 포함하여 전교생이 19명이지만, ‘다ː體로운 우리 학교 365 프로젝트 사업’을 충실하게 운영하고 있으며, 대구국제마라톤대회(건강달리기)를 필두로 대구광역시교육감배학교스포츠클럽대회에는 연식야구(남), 배드민턴(남,여), 탁구(남,여), 풋살 종목에 참가할 예정이다.
ⓒ N군위신문

이번 행사에 참가한 3학년 정 모 학생은 “대구국제마라톤대회라는 큰 행사에도 참여하여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것 같다. 또한 교육감배학교스포츠클럽대회에서도 뛰어난 경기력을 보일 수 있도록 친구, 후배들과 함께 배드민턴과 탁구를 열심히 연습할 예정이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또한 2학년 김 모 학생은 “선생님, 친구들과 함께 수요일, 금요일 아침 달리기를 완주할 때마다 뿌듯하고 기뻤다. 대회 당일도 모두 함께 건강달리기를 완주했는데 어서 빨리 메달을 부모님께 보여 드리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