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 사회일반

‘다시새마을운동, 세계와 함께’에 앞장서는 군위새마을회

admin 기자 입력 2024.04.18 17:59 수정 2024.04.18 05:59

상반기 임원 연석 회의…2024년 새마을 환경살리기 운동 추진
군위군새마을회 회장 박택관
군위군새마을협의회장 박영록
군위군새마을부녀회장 이금조
새마을문고 군위군지부장 장기석
공장새마을운동 군위군협의회장 김천일

ⓒ N군위신문

군위군새마을회(지회장 박택관)는 지난 10일 오전 11시 새마을회관 회의실에서 박택관 지회장과 박영록 새마을지도자 군위군협의회장, 이금조 군위군새마을부녀회장, 장기석 새마을문고 군위군지부장, 김천일 공장새마을운동군위군협의회장 등과 임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상반기 임원 연석회의’를 개최했다.

또 이 자리에 군위군의회 박수현 의장과 서대식 부의장, 박운표·홍복순 의원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회의는 성원보고, 개회, 국민의례, 의장인사, 축사, 의안 심의, 기타토의, 새마을노래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박택관 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새마을운동 정신을 널리 알리고, 봉사활동에 함께 해준 새마을운동 가족들에게 감사하다. 올 한 해도 지역발전을 위해 임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봉사를 부탁한다”며, “2024년 새마을운동 비전인 ‘다시 새마을운동, 세계와 함께’에 앞장서는 새마을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자”라고 말했다.
ⓒ N군위신문

박수현 군위군의회 의장은 축사에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항상 최일선에서 봉사정신을 가지고 활동하는 군위군새마을회 덕분에 군위군이 한층 더 따뜻해질 수 있다. 2024년에도 더욱 더 단합되고 지역발전에 이바지하는 단체가 돼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진 회의에서는 2024년 새마을환경살리기 행사의 건을 상정하여 심의 의결하고 또 기타 공지사항으로 △2024년 제14회 새마을날 기념 △2024년 읍·면협의회장, 부녀회장, 총무 교육 △2024년 읍·면새마을협의회·부녀회 지원금 자부담 입금 △2024년 새마을협의회, 부녀회 월례회 추진 등을 보고하고 협의했다.

박영록 새마을지도자 군위군협의회장은 “상반기 많은 사업을 진행했고 남아있는 사업들도 근면 성실한 자세를 갖고 협동의 마음으로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금조 군위군새마을부녀회장은 “각자의 생업으로 바쁜 중에도 지역을 위한 여러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하여 준 새마을 가족들에게 깊은 감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지역을 위한 지속적 열정과 노력으로 발전하는 군위군새마을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기석 새마을문고군위군지부장은 “남은 상반기 사업들이 새마을지도자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참여로 잘 마무리할 수 있도록 참석해준 임원들이 솔선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천일 공장새마을운동 군위군협의회장은 “군위군의 지역 발전과 주민들의 화합을 위해 새마을이 앞장서자”며 “특히 새마을환경살리기 읍·면별 정화활동에 앞장서준 새마을 가족 여러분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했다.

한편 군위군새마을회는 그간 사랑의 반찬·김장 나누기, 청소봉사 등 취약계층을 위한 이웃사랑 실천, 꽃길 조성, 소공원 가꾸기, 환경 정화활동, 재활용품 수집, 군민체전에 부스운영 등을 적극 추진하는 등 왕성한 활동을 펼쳤다.

올해에는 ‘다시 새마을운동, 세계와 함께’란 비전 아래 탄소중립실천, 평화나눔, 공경문화, 지구촌공동체운동 등 4개 주요 분야에서 사업이 추진된다. 또한 조직강화 차원에서 새마을지도자 수련대회, 모범 새마을지도자 연수, 새마을지도자 경진대회 등도 가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