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 사회일반

군위군 치매안심센터, 헤아림 가족교실 운영

admin 기자 입력 2024.05.08 15:15 수정 2024.05.08 03:15

ⓒ N군위신문

군위군치매안심센터는 지난 7일부터 치매환자 가족을 대상으로 다음달 25일까지 주1회 총 8회에 걸쳐 ‘헤아림 가족교실’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헤아림 가족교실’은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돌봄 기술 제공을 통해 치매환자 가족들의 돌봄 부담을 해소하고 삶의 질을 높이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주요내용은 △치매에 대한 바른 이해 △정신행동증상 및 치매의 위험요인 △치매 진단 및 치료와 관리 △치매 어르신 마음 이해하기 △부정적 태도 극복하기 △의사소통 방법 학습 및 응용 △남아 있는 능력 찾기 △가족의 자기 돌보기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헤아림 가족교실 수료자 대상으로 치매환자 가족 간 정서·정보 교류를 위한 자조모임과 돌봄 스트레스 완화를 위한 힐링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이성혜 건강증진과장은 “치매에 대한 올바른 지식 제공과 돌봄 교육을 통해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돌봄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군위군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치매 가족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군위군 치매안심센터(☎ 054-380-746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