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 사회일반

군위군가족센터, 다문화가족자녀 기초학습지원 진행

admin 기자 입력 2024.05.10 20:43 수정 2024.05.10 08:43

‘다(多)락(樂)방(房)’ 프로그램 실시

ⓒ N군위신문

군위군가족센터(센터장 이상태, 이하 센터)는 다문화가족 자녀의 학습 격차 해소를 위해 기초학습지원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기초학력 부진은 다문화 학생의 학교생활 부적응과 진로 발달에도 부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다문화가족 자녀의 평균 연령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학년이 올라갈수록 학습 격차가 커지는 문제가 대두되고 있다.

이에 센터는 2023년 다문화가족자녀 기초학습지원 저학년 프로그램 참여자의 만족도가 높고 고학년 프로그램 운영 요구가 있어, 교육적 경험의 확대 및 연속적인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자 다문화가족자녀 기초학습지원 고학년(초등4~6) 프로그램을 5월~12월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기초학습지원사업은 ‘다(多)락(樂)방(房)’ 수업 사전평가를 통해 독서토론, 수학, 사회 과목을 소규모 그룹으로 운영하며, 지역 내 다문화자녀 초등학생 3명 이상이면 찾아가는 수업도 가능하다.

이상태 센터장은 “지역의 특수성 및 개별 가정의 사정으로 학습뿐만 아니라 정서적 지원이 필요한 다문화가족자녀들이 본 프로그램을 통해 지속적인 학습 및 정서 케어를 지원받아 건강한 학습동기를 만들어 스스로 공부하는 기쁨을 맛보기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