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 사회일반

팔공농협, 추석 전 예초기 무상 수리 서비스 실시

admin 기자 입력 2024.09.02 17:06 수정 2024.09.02 05:06

ⓒ N군위신문

팔공농협(조합장 이삼병)은 9월 2일부터 6일까지 농협 농기계수리센터에서 조합원 편의제공을 위해 예초기 무상 수리 서비스를 실시한다.

예초기 무상 수리 서비스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벌초에 사용할 예초기를 사전에 점검하여 벌초작업시에 안전사고 등을 막기 위해 마련됐다.

팔공농협은 매년 추석 전 예초기 무상수리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며, 벌초 과정에서 빈번하게 발생하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예초기 안전사용 교육도 병행하고 있어 조합원들로부터 큰 호응이 얻고 있다.

또한, 팔공농협은 추석을 앞두고 고향 방문과 묘지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을 위해 벌초대행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벌초대행 신청은 농협 본·지점을 통하여 할 수 있고, 애플리케이션 “NH농협벌초대행”을 이용하여 신청할 수도 있다. 벌초대행 비용은 묘지 위치, 면적, 작업내용 등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며, 세부 비용은 농협과 상담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삼병 조합장은 “예초기 정비 점검을 받아 안전하게 벌초작업을 함으로써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뜻 깊고 정겹게 보냈으면 한다”며 “농촌 고령화와 세태의 변화로 가장 큰 고민 중 하나가 조상을 섬기는 벌초작업일 것이라 여겨지며 최대한 많은 분이 팔공농협을 통해 벌초대행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