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 사회일반

대구시교육청, 군위초·중·고 거점학교 운영 학부모 설명회 개최

admin 기자 입력 2024.09.09 10:12 수정 2024.09.09 10:12

12년 지속 가능 교육 비전 공유

ⓒ N군위신문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지난 9월 6일 오후 6시 30분, 군위군민회관 대강당에서 군위군 관내 학부모 등 150여 명을 대상으로 군위초·중·고 거점학교 운영을 통한 ‘더 좋은 교육으로 더 나은 군위 교육 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강은희 교육감이 직접 학부모를 대상으로 △군위 거점학교 운영의 필요성 △군위초·중·고의 거점학교 육성으로 12년간 지속 가능한 국제 수준의 교육 실현 등 군위 교육 비전을 제시하고, 학부모와의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현재 군위군 관내 학교 14개교 중 군위초·중·고를 제외한 11개의 학교가 3~40명 미만의 소규모 학교이다.

앞으로도 저출산에 따른 지속적인 학령인구 급감, 초등학교 복식학급 운영, 중학교 순회교사 및 상치교사 배치, 또래 집단과의 어울림 부족으로 소규모 학교는 학생의 교육적 성장을 견인하기 어려운 한계가 지속되고 있다.

이에, 군위초·중·고를 거점학교로 육성하여 초·중·고 연계 글로벌 탐구체험학습 기회 제공, 초6~고3까지 단계별 대입연계 프로그램 운영 등의 12년간 지속가능한 교육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학교 전담 원어민 영어보조교사를 배치하여 영어 캠프, 영어 콘서트 등 다양한 외국어 의사소통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글로벌 인재로 육성할 계획이다.
ⓒ N군위신문

더불어 방과후 학생 맞춤형 집중 교과 지도, 초·중·고 연계한 오케스트라, 국악단 등 예술 프로그램 운영 및 축구, 골프 등 다양한 스포츠클럽 등을 운영하여 사교육 없는 특화된 공교육 제공으로 전인적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지능형 과학실, 창의 예술실 등 다양한 교과 활동을 위한 교사동 증축, 스마트모둠학습실, 도서관 등 미래교육공간 조성으로 교육수요자가 찾는 미래교육환경을 구축할 계획이다.

또한, 안전한 통학 환경을 위해 통학 지원 전담반을 운영하고 원거리 통학 학생의 경우 통학 택시, 중학생의 경우 기숙사 확대 운영 등 다각도로 지원하고, 전문상담교사 및 교육복지사를 배치하여 경제적, 정서적, 심리적, 환경적 요인 등 학생 상황과 여건에 맞는 개별 맞춤형 지원으로 학생 맞춤 통합 지원 시스템을 구축하여 군위 관내 모든 학생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할 계획이다.

강은희 교육감은 “학생 개별적 상황 및 지역 특성을 면밀하게 검토하여 학생 안전을 위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강구하겠다. 학부모님들도 아이의 교육적 성장 및 더 좋은 교육의 기회를 위해 군위초·중·고 거점학교 육성에 대한 이해와 협조를 부탁드리며, 학생 성장의 관점에서 지속가능한 군위교육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