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인물 사람들

우보면 여성자원봉사대,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

admin 기자 입력 2024.11.27 15:32 수정 2024.11.27 03:32

ⓒ N군위신문

우보면 여성자원봉사대(팀장 정금영)는 지난 11월 26일 어려운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관내 독거노인, 장애인, 저소득 가정 등 10가구에 사랑의 김장을 전달했다.

이날 여성자원봉사대 회원 6명은 배추 수확부터 소금물 절임, 김장, 포장 작업까지 마친 후 직접 가정으로 전달하면서 어르신들의 근황도 살피고 도움이 필요한 부분도 있는지 우보면 찾아가는 보건복지팀과 연계해 서비스 지원과 안부확인 등 지속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 할 예정이다.

여성자원봉사대 정금영 팀장은 “김장 나눔 봉사를 통해 관내 독거노인 및 저소득 가정에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지역 사회의 연대감을 더욱 굳건히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우보면 찾아가는 보건복지팀과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복지사각지대를 적극 발굴하여 주민들이 소외감을 느끼지 않고 따뜻한 정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정희 우보면장은 “매년 이웃 사랑을 몸소 실천하는 우보면 여성자원봉사대 회원들에게 감사드리며,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지역사회에 이웃 사랑의 정이 확산이 되도록 협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