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인물 사람들

군위교육지원청, 숲속에서 교사들의 마음을 치유

admin 기자 입력 2025.05.16 11:19 수정 2025.05.16 11:19

교사 심리·정서 회복과 학교폭력 예방 위한 회복 중심 생활교육 역량 강화

ⓒ N군위신문

대구군위교육지원청(교육장 김두열)이 지난 5월 13일 군위군 일대 자연 속에서 초·중·고 생활업무 담당교사 10명을 대상으로 ‘마음 챙김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교사들이 자연 속에서 마음을 치유하며 일상의 스트레스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을 배우고,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학생들을 위한 회복 중심 생활교육을 더 공감적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중점을 뒀다.
ⓒ N군위신문

연수에서는 ‘숲을 바라보다’라는 주제 아래, 참가 교사들은 군위의 자연 속을 거닐며 명상과 자기성찰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교사학습공동체 활동 계획도 함께 수립하며, 현장에서 실제 발생하는 학교폭력 초기 대응 및 사안 처리 사례를 공유했다.

이와 함께, 교육지원청 장학사와의 직접적인 소통을 통해 학교 현장과 교육지원청 간 협력 체계를 강화하고, 회복적 생활교육의 확산을 위한 구체적인 지원 방안도 모색했다.
ⓒ N군위신문

김두열 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생활업무 담당 교사들의 심리·정서 회복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회복 중심 생활교육을 통해 학교폭력을 예방하여 학생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학교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