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인물 사람들

부계면 지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위한 冷 여름이불 지원

admin 기자 입력 2025.08.08 20:04 수정 2025.08.08 08:04

ⓒ N군위신문

부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동수)는 지난 7일 폭염에 취약한 저소득층 및 어르신 20가구를 대상으로 시원한 여름나기 사업을 추진했다.

이번 사업은 관내 홀몸 어르신, 장애인,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 등에 통기성과 흡습성이 우수한 대나무 소재의 여름용 이불을 지원하여 무더운 여름철을 건강하게 지내는 것을 지원하고자 기획됐다.

특히 여름이불 지원사업은 생활고로 인해 무더운 날씨에도 사계절 동안 같은 이불을 사용하는 독거노인, 장애인 등에게 건강하고 쾌적한 여름을 지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진행됐다.

이날 부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부계면 찾아가는보건복지팀은 각 가정을 방문하여 이불을 직접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하는 등 정서적 지원도 함께 이어갔다.

김동수 민간위원장은 “지속되는 기후변화로 인해 여름철 폭염이 점차 일상화되면서 취약계층의 건강을 지키는 일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게 지내시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병석 공공위원장은“작은 나눔이지만 폭염에 취약한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앞으로도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이 계절의 고비를 안전하게 넘길 수 있도록 촘촘한 돌봄 체계를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부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계절별 특화사업, 주거환경 개선사업 등 다양한 민관협력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