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 교육

효령초등 도내 학교경영 우수 평가

군위신문 기자 입력 2008.06.04 15:31 수정 2008.06.04 02:25

2008 장학지도 방과후 학교활동 등

2008학년도 경상북도교육청 장학지도에서 효령초등학교(교장 은종진)가 학교 경영 활동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장학요원으로 참여한 경상북도교육청 황학영 장학사, 산성초등학교 권영호 교장 그리고 군위교육청 남병훈 장학사는 지난달 21일 아침 9시부터 4시30분까지 학교 교육 활동 전반에 대한 확인과 점검 그리고 수업 참관을 한 다음 협의회를 통해 효령초등학교의 경영활동 전반에 대하여 우수 평가를 내렸다.

특히, 전교생이 100여명에 불과한 농촌학교에서 18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학부모와 아동들 욕구를 충분히 수용하고 운영한 결과 사설학원에 다니는 학생이 급격히 감소하여 학부모들의 사교육비 절감과 공교육을 정상화하는데 앞장서고 있는 모범적인 사례라고 극찬했다.

↑↑ 효령초등학교 방과후 활동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 군위신문


학생들의 학력 향상을 위해 1년에 4회의 진단검사와 학업성취도검사를 실시하며 결과를 가정에 자세히 통보하여 학부모의 알 권리를 충족시키고, 가정과 학교가 공동으로 노력하는 체제를 구축하고. 수업 공개와 연수 등 수업개선을 위한 체계적이고 의도적인 계획과 실천이 좋은 결과를 가져올 것으로 분석했다.

한편 이날 참석한 도내 장학사를 비롯한 각급학교 관계자는 학교장과 교직원 모두가 합심하여 아동교육에 임하는 모범적인 학교라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