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 사회일반

건강보험공단, 요양보호사를 위한 다양한 행사 개최

군위신문 기자 입력 2009.07.07 17:54 수정 2009.07.07 05:53

제도시행 1주년 우수요양보호사 포상, 처우개선

의료보험공단 요양보호사 제도시행 1주년을 맞아 우수 요양보호사에 대한 포상 및 격려하고 요양보호사 처우개선을 위해서도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 건강보험공단 요양보호사들과 행사 개최
ⓒ 군위신문

국민건강보험공단 의성군위지사(지사장 이석화)는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 1주년을 맞이하여 그간 서비스 현장에서 핵심 역할을 해온 요양보호사들을 위한 행사를 실시했다.
공단지사는 우선,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 1주년 기념식 일정에 맞춰 지난 1일 우수요양보호사로 선정한 장원학(대한노인요양센터), 신해경(기쁨의 집) 에게 건강공단 이사장 포상을 실시하였다.

또한, 지난 2일부터 3일 기간 중에 의성 및 군위노인장기요양보험운영센터에서는 우수요양보호사를 초청하여 그간의 노고를 위로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요양보호사의 사기진작을 위한 행사도 마련하였다.
↑↑ 건강보험공단 요양보호사에게 선물전달
ⓒ 군위신문

그리고 공단에서는 요양보호사의 서비스 질 개선 및 열악한 근로환경에 대해서도 관심을 갖고 요양보호사 처우개선을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와함께 장기요양기관 평가항목에 요양보호사 임금수준, 4대보험 가입여부 등의 처우개선 사항을 반영하여 평가결과에 따라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다.

공단은 올 ‘09년 하반기부터 신설․운영 예정인 「장기요양급여심사위원회」의 심의 활동을 통해 요양보호사의 처우를 보다 구체화해 나감으로써 요양보호사로서의 사명감과 자긍심을 갖고 일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그밖에 요양보호사의 자격제도 및 교육제도 등에 대해서도 제도개선을 검토 건의하였다.
↑↑ 우수요양사 초청 간담회 개최
ⓒ 군위신문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