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 사회일반

함께해요! 녹색새마을운동 선포

군위신문 기자 입력 2009.07.20 11:02 수정 2009.07.20 11:10

(사)군위군새마을회 녹색새마을운동 군위군본부 설치

“함께해요!”
(사)군위군새마을회(회장 김하영)가 녹색새마을운동 선포식을 갖고 군위녹색새마을운동본부를 설치한다.
↑↑ 군위군새마을회 녹색성장 캠페인
ⓒ 군위신문

↑↑ 김하영 회장
ⓒ 군위신문
김하영 (사)군위군새마을회장은 지난 9일 새마을운동중앙회 주관 서울 양화 한강시민공원에서 한승수 국무총리를 비롯한 정부관계자와 전국새마을지도자 6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함께해요! 그리고 코리아 녹색새마을운동 선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아울러 녹색새마을운동을 보다 강력히 추진하기 위해 중앙 및 시도·시군구에 녹색새마을운동본부를 발족한다.
이날 선포식은 국가의 미래 비전인 녹색성장에 대한 범국민적 공감대 확산을 위해 ‘녹색새마을운동’을 21세기 새마을운동의 최우선 과제임을 천명하고, 범국민적 동참을 호소하며, 200만 새마을가족의 실천의지를 다짐하기 위해 마련됐다.

새마을회가 실천할 녹색새마을운동의 3대 중점과제는 자전거타기와 에너지 및 물 절약, 생활쓰레기 줄이기 등의 녹색생활 실천운동, 4대강과 하천살리기의 필요성 홍보활동 및 오염방지 지킴이활동과 행락객 쓰레기 되가져오기 운동 전개, 지구온난화 방지를 위한 대중교통 이용, 재활용 등 선진국형 생활문화를 정착해 나가는 것 등이다.

대국민 선언을 통해 새마을지도자들은 ‘녹색 새마을운동’을 적극 추진하기 위해 범국민적 참여 확산을 위한 ‘그린코리아’ 캠페인 전개, 물 부족 문제 해결 및 건강한 금수강산을 지켜낼 4대강과 하천 살리기 전개, 지구 온난화 저지를 위한 녹색생활화운동 실천 등을 통해 전국을 살기 좋은 녹색마을 만들기에 앞장서기로 했다.

한편 김하영 군위군새마을회장은 “녹색새마을운동은 21세기 새로운 국민운동”이라며 “이번 선포식을 계기로 5천여명 군위새마을가족의 역량을 결집해 그린한국의 비전을 만들어 가는 원년으로 삼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