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을 한달여 앞두고 한우가격 상승이 거듭되면서 군위이로운한우직판장 브랜드쇠고기를 보유한 한우농가들이 신바람을 내고 있다.
군위이로운한우직판장 관계자는 지난 2일 농가소득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생체우(살아있는 소) 가격이 최근 1㎏당 1만원을 웃돌면서 지난해보다 20%가량 올랐다고 했다.
군위동아축산(LPC)의 축산물 유통가격상 전체한우와 거세우를 포함한 암소우와 수소 1++ 등급의 1㎏당 경매낙찰 가격도 최근 2만여선을 넘어서며 같은 비율로 상승하고 있다.
이 같은 상승정도는 모두 지난 2007년 4월이후 2년4개월만에 최고치다.
이에따라 미국 등 외국산 쇠고기 수입 타결에 따른 한우가격 하락세가 이어져 고전을 면치 못하던 군위지역한우농가들은 모처럼의 가격상승에 한껏 고무된 표정이다.
특히 군위한우농가로 구성된 군위이로운한우직판장 축산인은 직판장을 통한 선물용 쇠고기 매출 신장을 한껏 기대하고 있다.
현재 군위이로운한우직판장은 회장 하경수씨를 비롯한 13농가 회원이 운영하고 있으며 군위지역 전체한우농가도 따라서 호재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축협 관계자는 한우가격이 치솟는 것은 지난 2년간 낮은 시세가 이어지면서 암소 도축이 잇따라 사유두수가 감소했으며 최근 음식점 원산지표시제와 쇠고기 이력 등으로 한우 수요가 늘었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한편 군위이로운한우직판장은 명품한우를 전국최저가격으로 100% 안전한 우리한우, 최고급 한우만 엄선·도축하여 최상품의 육질과 좋은 생고기를 중간유통 단계를 뺀 생산지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공급하고 있다.
이와함께 군위이로운한우직판장은 한우세트 선물포장 판매와 인터넷 쇼핑몰을 오픈(www.erounhanwoo.com) 검색창에 이로운한우를 검색하면 상세하게 구매할 수 있으며 경북 군위군 효령면 성리 이로운한우직판장 전화 054-382-9800 전화주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