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 농업경영인 군위군 연합회(회장 박성운)는 군위군 농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판로개척을 위하여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2일까지 4일간 농협중앙회 서울 지역본부(서울시 강동구)에서 개최한 전국 으뜸농산물 한마당 행사에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사)한국 농업경영인 중앙연합회에서 주관하고 군위군 연합회에서는 회원들이 생산한 사과, 대추, 오이 등을 행사 기간동안 시식회와 전시 직판행사를 하면서 도시민에게 신뢰를 쌓고 삼국유사의 고장 군위와 지역 농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했다.
군위군은 작년에 처음으로 행사에 참가 했으며, 지난해 농산물 직거래 장터에서는 군위군농업경영인 회원들이 직접 생산한 사과, 대추, 마늘, 오이 등이 웰빙 농산물로 큰 호응을 얻었다.
박성운(농업경영인 군위군연합회)회장은 “최근 물가상승 등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시민들이 직거래 장터를 이용해 우수한 농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도시민들의 호응을 얻었다”고 했다.
또한 군위군농업기술센터 박재범 소장은 “농산물 직거래 장터는 생산자에게는 유통 마진의 축소로 농가소득증대에 기여하고 소비자에게는 신선하고 고품질의 농산물을 저렴하게 제공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 “앞으로 지역농산물의 안정적인 가격 유지와 판로 확대를 위해 군위 농산물을 안전하게 생산하고, 우수성을 알리는데도 적극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