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 사회일반

군위군청 공무원직장협의회, 사랑의 떡국 나누기

군위신문 기자 입력 2010.02.11 09:56 수정 2010.02.11 10:05

『즐겁고 훈훈한 명절 보내기』

군위군청 공무원직장협의회(회장 성문현)에서는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맞이하여 어려운 경제상황과 경기침체에 따라 힘들어 하는 주민들을 대상으로「즐겁고 훈훈한 “설” 보내기」행사를 추진하여 귀감이 되고 있다.
ⓒ 군위신문

이번 행사는 군위군청공무원직장협의회 회원들의 회비로 가래떡 100㎏(40만원 상당)을 지역 내 국민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힘들게 생활하는 주민들에게 직장협의회임원들이 직접 방문(20가구)하여 전달하고 대화를 나누는 등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임원은 요즘 공무원사회가 주민들로부터 외면받고 있는 사례가 빈번하게 있어 안타까운 심정이었는데 오늘 주민들과 속깊은 대화를 나누며 여러 가지 희망적인 면을 발견하게 되었다고 했다.

성문현 회장은 “공무원은 주민들이 편안하고 즐겁게 생활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존재한다는 평소 소신을 밝히며, 공무원과 주민이 함께 힘을 모아 어려운 경제상황을 잘 극복하고 앞으로도 지역 내 주민의 복지와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 밝혔다.

한편 군위군청 공무원직장협의회에서는 해마다 사랑의 연탄나누기, 이웃돕기, 일손돕기 및 봉사활동, 떡국나누기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군민이 신뢰하는, 군민과 함께하는 공무원이 되기 위해 작은 노력도 게을리 하지 않고 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