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 사회일반

한우는 대한민국 원조 고기다!

군위신문 기자 입력 2010.08.04 10:01 수정 2010.08.04 10:07

효령한우협회, 역량결집 단합대회

“한우는 대한민국의 원조 고기다.”
대한한우협회는 지난달 제2회 농산물 박람회에서 선포식을 가졌다.
이어 효령한우협회(회장 김판덕, 총무 박종식)은 지난달 31일 효령면 매곡리 다발연수원에서 한우농가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역량결집 단합대회를 개최했다.
ⓒ 군위신문

김판덕 회장은 한우농가인 모두가 고품·우량 한우를 생산하여 군위한우 명품화에 앞장서자고 했다.
따라서 한우사육 농가 기술, 정보교류는 물론 회원들의 역량을 모아 ‘새로운 변화 희망찬 군위’건설을 위해 다함께 노력하자 했다.

이 자리에 장욱 군수, 정해걸 국회의원, 홍진규 도의원, 김정애 부의장, 박운표 의원, 김진열 축협조합장, 김영석 팔공농협조합장 등 참석·축하했다.
장욱 군수는 지난 선거 때 지지를 해주고 취임식 때 축하해준 한우회원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언제나 겸손하고 낮은 자세로 군민을 섬기고 일하겠다고 했다.
따라서 ‘새로운 변화 희망찬 군위’를 목표로 주민들을 잘 섬기며 잘 사는 군위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장 군수는 축산농가지원정책을 펼치며 재정지원을 확대하고 축사 증·개축 할 수 있도록 규제를 완화시켜 축산농가의 소득증대 기반을 강화하겠다고 했다.
정해걸 국회의원은 국회 농수산위원으로 농민들을 위한 정책에 열심히 일하며 군위·청송·의성 군민의 뜻에 따라 국회 전·후반기 농수산위원으로 의정활동을 한다고 했다.

정 의원은 국회법률을 만들어 농협이나 축협이 분류·독립체제로 전환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나라당 서민정책을 펼치며 초선의원으로서 쌀대책위원장, 실버대책위원장을 맡아 열심히 의정활동을 하고 있다고 보고했다.

한편 효령면한우협회는 회원들의 친목을 도모하고 화합하며 지역 사회에 봉사하는 기술·정보 교류장을 가졌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