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 사회일반

지체장애인 하계수련회 성료

군위신문 기자 입력 2010.08.31 16:53 수정 2010.08.31 05:00

군위군지회, 경남 사천 항공우주박물관 견학

ⓒ 군위신문

사)경북지체장애인협회 군위군지회(지회장 장준이)는 지난 25일 임직원 및 회원 90여명이 항공우주박물관(경남 사천시)에서 2010년도 하계수련회를 다녀왔다.

장애로 인해 사회참여의 기회가 부족한 장애인들에게 심신단련과 외출의 기회를 제공하여 사회성 및 지역사회의 구성원이라는 주체성을 확립하고, 회원 상호간 친목도모와 유대를 강화 및 문화탐방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한 ‘2010 하계수련회’는 남해의 수려한 한여수도국립해상공원등 조망하고 경남사천의 항공우주박물관을 견학하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군위군지회 장준이 지회장은 “지회 회원들과 자리를 함께하여 유대를 강화하고 심신을 단련할 수 있는 기회로 관계기관 및 회원 여러분들께 감사드리며, 더 많은 회원들이 참석하지 못해 아쉬운 점이 있지만 앞으로 회원 및 지역장애인들의 복리증진과 권익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는 기존의 단순한 유흥의 시간으로 진행되던 야유회 형식을 탈피하여 더 넓은 바다와 선진기술의 장을 견학하는 형식으로 진행하였으며, 타성에 젖은 일부 장애인당사자의 반목에도 불구하고 대부분 참석자들이 좋은 문물과 훌륭한 경치를 전망하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