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정치/경제 지방의회

제7대 군위군의회 전반기 의장단 선출·개원식 열려

admin 기자 입력 2014.07.07 15:32 수정 2014.07.07 03:32

전반기 의장에 김윤진 의원, 부의장 김정애 의원 선출

군위군의회는 7일 제202회 임시회에서 제7대 전반기 의장에 김윤진 의원(2선, 64세)을, 부의장에는 김정애 의원(3선, 58세)을 선출했다.
ⓒ N군위신문

이날 선거에서는 재적의원 7명, 출석의원 7명으로 김윤진 의원은 1차 투표에서 5표로 의장직을 맡게 되었으며, 김정애 의원은 1차 투표에서 4표로 부의장에 선출되었다.

김윤진 의장은 당선인사에서 “신뢰받는 투명한 의회상을 정립하고 모든 역량을 결집하여 군민들께서 피부로 체감할 수 있는 보다 성숙한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N군위신문

한편, 의장단을 구성한 군 의회는 같은 날(7일) 오후2시 본회의장에서 제7대 군위군의회 개원식을 갖고 4년간의 의정활동에 돌입했다.

이날 개원식에는 김영만 군수를 비롯한 내외인사들과 의원 가족들이 참석했으며 의원들은 주민의 권익신장과 복리증진을 위해 법과 양심에 따라 성실히 의원의 직무를 수행할 것을 선서하고 윤리강령을 실천할 것을 다짐했다.
ⓒ N군위신문

김윤진 의장은 개원사에서 “지방화 시대를 앞서가는 선진의회가 되도록 의원의 책무와 의회의 역할을 강화하고 견제와 균형이 조화를 이루는 생산적인 의정활동으로 끊임없이 변화하는 의회로 거듭나 지방자치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