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정치/경제 지방의회

“효율적 의정활동 지원위해 최선”

admin 기자 입력 2014.08.01 10:50 수정 2014.08.01 10:50

↑↑ 홍진규 도의원
ⓒ N군위신문
경북도의회 제 10대 전반기 의회운영위원장에 선출된 홍진규(54·군위)위원장은 “의회의 원활한 운영과 각 상임위원회 간 의정활동 등을 조율·지원하는 운영위원장직의 중책을 맡게 돼, 개인적으로는 영광스럽지만 무거운 책임감을 동시에 느낀다”고 소감을 밝혔다.

운영위원장은 도의회의 7개 상임위 중 의정활동을 조율한다는 점에서 가장 중요한 상임위로 평가받고 있다.

그는 “의정활동의 비효율적이고 비합리적인 관행과 관습은 과감히 개혁하고, 체계적인 정책연구 및 입법기능의 확대를 통한 기능과 역할을 강화해 발전적인 지방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밝히기도 했다.

즉 의장단과 7개 상임위원장이 참석하는 확대연석회의의 정례화를 통해, 집행부 주요 사업추진 상황 및 현안과제를 집중 점검하고 미진한 분야는 의회차원의 지원·보완책을 강구하는 등 의회 본연의 견제와 균형, 협력 기능에 충실을 기하겠다는 것이다.

홍 위원장은 이어 “의회운영의 중심이 되는 위원회인 만큼, 각 상임위원회 의원들의 의견을 존중하는 소통과 화합 중심의 민주적인 의회 시스템을 구현함과 동시에 의회기능을 효율화하고 합리적 의정활동 지원에도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홍 위원장은 “주민의 행복실현은 최고·최선의 가치이므로 주민의 다양한 요구와 기대에 부응하는 친서민적이고 역량있는 의회, 300만 도민의 복리증진과 민생안정을 위한 보다 능률적이고 생산적인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 운영위원장 선거에서 재적의원 60명중 56표의 압도적인 지지로 선출됐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