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인물 사람들

군위댐관리단·(사)열린의사회, 어르신 무료진료 실시

admin 기자 입력 2014.09.24 20:45 수정 2014.09.24 08:45

한국수자원공사 군위댐관리단(단장 유강기)은 사단법인 열린의사회와 함께 9월 28일 고로면 일연공원 내 잔디공원에서 댐 주변지역 어르신 300여 명을 대상으로 ‘사랑나눔 무료진료’를 실시한다.
ⓒ N군위신문

지난 2011년 이래 4년 연속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도시지역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의료환경이 열악한 댐주변 농촌지역 주민의 건강 증진과 의료복지 향상을 위하여 기획되었다.

당일 진료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이고 행사장에서 내과, 안과, 정형외과, 치과, 한의과 등에 대한 진료와 처방을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K-water에서는 주민들의 이동편의를 위하여 셔틀차량(4대)를 운행하며 점심식사 및 다과 무료 제공, 풍물․문화 공연 등을 통해 무료진료행사를 지역민의 흥겨운 축제의 장으로 만들 예정이다.

K-water 군위댐관리단 유강기 단장은 “K-water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진정한 동반자로 거듭나기 위하여 지역실정에 맞는 다양한 주민지원사업을 계속 펼쳐 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 (사)열린의사회는? 외교통상부 산하 비영리 민간단체. ‘97년 의료진과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해 설립한 후 상설 무료진료소 운영, 농어촌 순회진료, 장애인․노인시설 방문진료, 저개발국가 해외의료사업 등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