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정치/경제 지방의회

홍진규, 전국 시도의회 운영위원장협의회 정기회 참석

admin 기자 입력 2014.12.01 21:52 수정 2014.12.01 09:52

의회 상호간 정보교류와 지방의회 발전방안 등 논의

홍진규 경상북도의회 운영위원회 위원장(군위)은 지난달 28일 오후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하는 전국 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제3차 정기회에 참석했다.
↑↑ 둘째줄 왼쪽에서 두번째 홍진규 경북도의회 운영위원장
ⓒ N군위신문

이 행사에는 전봉민 협의회장, 홍진규 협의회 사무총장 등을 비롯한 전국 시도의회 운영위원장, 노경수 인천시의회 의장, 유정복 인천시장, 이청연 인천시교육감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에 이어 간담회와 본회의를 개최하는 등 주요 현안사항을 논의했다.

이날 전국 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에서는 주요 안건으로 전국 광역시도의회 의원 대토론회 개최 계획의 건, 지방의회의 건의안․결의안에 대한 회신 의무화 제도마련 건의안, 지방의원 의정활동보고서 우편요금 감액촉구 건의의 건 등을 채택하여, 중앙 부처 및 국회 등에 전달하고 공동대응 방안을 모색했다.

행사에 참석한 홍진규 운영위원장은 의회 상호간의 정보교류와 지방의회 발전방안 등 논의하며 “이번 인천에서 열린 협의회를 통해 지방의회가 한 단계 도약하고 국민과의 공감대를 넓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며 “초보적 수준의 지방자치를 넘어 실질적인 지방자치로 나아갈 수 있도록 지방의회가 공동 대응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전국 17개 시·도의회 운영위원장으로 구성된 협의회는 의회 상호간의 정보교류와 지방의회 발전방안 등 폭넓은 토론을 통해 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안건을 발굴하고 정부에 공동 대응해, 지방분권과 실질적인 지방자치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