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인물 사람들

군위군 생활개선회, 하반기 과제교육 펼쳐

admin 기자 입력 2014.12.02 14:43 수정 2014.12.02 02:43

군위군은 지난달 28일 생활개선회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촌자원 활용 및 능력배양을 위하여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2014년도 생활개선회원 과제교육’을 실시했다.
ⓒ N군위신문

이번 교육은 퀼트하우스 김경희 대표를 초빙하여 여러 가지 천을 손바느질로 이어 가방을 만드는 퀼트공예를 진행해 회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예부터 우리 조상들은 조각천을 모아 두었다가 상보, 옷보, 헝겊보 등을 만들어왔다. 생활개선회 회원들은 전통을 계승하여 한땀 한땀 엮어 옛날 조상의 슬기를 되새겨보고 또한 한해 생활개선회 활동 동영상 시청하며 2015년에 활동방향을 생각해보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 N군위신문

또 이날 올 한해 지역사회발전에 공이 큰 우수회원에게 표창을 전달했다. 따라서 이금희 사무국장을 비롯한 9명이 군수표창을, 생활개선중앙연합회장표창은 박신주 감사가, 생활개선경상북도연합회장표창은 류을자 부계면회장과 김해순 풍물단상쇠가 수상했다.

이날 자리를 함께 한 김영만 군수는 “농업과 농촌발전에 있어 주춧돌 역할을 하고 있는 생활개선회원들이 능력배양교육을 통하여 지역사회에 힘이 되고 발전하는 단체가 된 것 같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회원들이 보람있는 농촌 생활과 살맛나는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에도 앞장
서 나갈 수 있도록 교육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N군위신문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