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인물 사람들

주부교실 군위군지회·군위군선관위, 아미산 등반

admin 기자 입력 2014.12.05 11:48 수정 2014.12.05 11:48

“희망 군위만들기 주부들의 힘을 보여주자”

전국주부교실 군위군지회(회장 이경명)는 과열우려가 있는 내년 조합장 선거를 공명선거가 될 수 있도록 혼신의 힘을 다하고 있다.
ⓒ N군위신문

전국주부교실 군위군지회와 군위군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달 21일 고로면 소재 아미산으로 산행을 실시, 내년 3월에 실시되는 제1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의 공명선거 추진 홍보에 앞장섰다.

이들은 기암절벽과 푸른 소나무가 장관을 이루는 아미산 을 등반하며 “내년 3월11일 실시되는 조합장 전국 동시선거는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한 선거이니만큼 입후보예정자나 조합원들은 주인의식을 갖고 공명선거를 꼭 실천해 주시길 당부한다”고 전했다.

특히 전국주부교실 군위군지회는 “주부들의 힘을 보여주자”며 “위반행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입후보예정자 및 조합원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예방안내활동을 전개하여 깨끗한 선거를 치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전국주부교실 군위군지회 군민의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위해 ‘팔 때는 원산지표시, 살 때는 원산지 확인’을 강조하며 원산지표시 캠페인에 앞장서고 있다.

이들은 농산물 원산지 표시 사항을 점검하고 유통 상인을 대상으로 원산지 제대로 표기하기 홍보 활동을 펼치고 시장을 찾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값싸고 질 좋은 국산 농산물을 애용을 당부했다.

이경명 회장은 “원산지 표시는 소비자에게 농산물 정보를 전달하는 첫걸음이자 고품질 농산물 생산을 통해 농가에서 제값을 받을 수 있는 최선의 장치”라고 강조했다.

또 전국주부교실 군위군지회는 매년 군위군 관내 경로당을 순회하며 60세 이상 노인들을 대상으로 전자뱅킹 사용법과 금융사기 대응법을 알려주는 ‘실버 보이스피싱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회원들은 어르신들께 공공기관 사칭, 명의도용, 자녀납치 협박, 허위문자 등 최근 발생한 보이스피싱 및 신종 금융사기 수법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다.

이와 함께 각종 조사활동을 통한 소비생활에 관한 정보제공, 전통시장 애용 캠페인,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운동 등을 전개하며 살기좋은 지역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