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인물 사람들

백송회, ‘할매·할배의 날’ 특별 행사 열어

admin 기자 입력 2015.05.28 16:55 수정 2015.05.28 04:55

“할매, 할배 얼굴에 웃음꽃 활짝”

사회복지법인 백송회 백송한마음요양원(대표 김하영, 일명 백송회)은 5월 가정의 달과 함께 경북 ‘할매·할배의 날(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을 맞아 28일 백송스파비스관광호텔에서 요양원의 어르신들을 모시고 특별행사를 가졌다.
ⓒ N군위신문

이번 행사에는 맛있는 식사와 함께 노래자랑이 진행되어 지역사회에서 소외된 고령, 노인성질환으로 수발이 필요로 하는 어르신들의 외로움을 해소하고 생활에 활력을 주는 화합의 장이 이뤄졌다.

김하영 대표는 “현재 우리들이 어른들을 잘 모시는 모습이 후대에도 전해져 행복한 가정을 이루는 밑거름이 됐으면 한다”며 “이번 행사로 어르신과 지역사회, 직원간의 유대강화로 소외감과 상실감을 극복하고, 가족 간의 화합의 장이 열리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 N군위신문

또 김하영 대표를 비롯 백송회 직원들은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으로 행사를 진행하여 어르신들의 욕구 충족과 자아존중감을 향상시켜 시설 적응도를 높이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자는 결
의를 다지기도 했다.

한편 백송회는 군위군 부계면 한티로 2246에 위치한 노인전문요양원으로 질병과 고령으로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인간다운 삶을 살 수 있도록 ‘나누자!, 베풀자!, 섬기자!’의 자세로 실천하고 있으며 또 지역사회의 나눔과 발전에 기여해 오고 있다.
ⓒ N군위신문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