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인물 사람들

“무료 건강검진 받으로 오세요”

admin 기자 입력 2015.09.14 21:18 수정 2015.09.15 09:18

군위댐관리단, 열린의사회와 함께 ‘사랑나눔 무료 진료’ 실시

K-water 군위댐관리단(단장 윤한봉)은 사단법인 열린의사회와 함께 이달 20일 고로면 일연공원 내 잔디공원에서 댐 주변지역 어르신 400여 명을 대상으로 ‘사랑나눔 무료진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 N군위신문

지난 2011년 이래 5년 연속 개최되는 이번 이번 행사는 도시지역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의료환경이 열악한 댐주변 농촌지역 주민의 건강증진과 의료복지 향상을 위하여 마련됐다.

무료진료는 2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하며 내과, 정형외과, 가정의학과, 치과, 한방 등에 대한 진료와 처방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또한 K-water에서는 주민들의 이동편의를 위하여 셔틀차량(4대)을 운행하며 점심식사 및 다과 무료 제공, 풍물·문화 공연 등을 통해 무료진료 동을 지역민의 흥겨운 축제의 장으로 만들 예정이다.

군위댐관리단 윤한봉 단장은 “K-water는 이번 행사를 기점으로 지역사회의 진정한 동반자로 거듭나기 위하여 지역실정에 맞는 다양한 댐 주변지역 지원사업을 계속 펼쳐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사)열린의사회란, 외교통상부 산하 비영리 민간단체. 1997년 의료진과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해 설립한 후 상설 무료진료소 운영, 농어촌 순회진료, 장애인·노인시설 방문진료, 저개발국가 해외의료사업 등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