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인물 사람들

희망복지지원단, 군민체육대회서 홍보부스 운영

admin 기자 입력 2015.10.12 14:52 수정 2015.10.12 02:52

“힘이 되어 드리겠습니다. 군위군 희망복지지원단!”

군위군 주민생활지원과 희망복지지원단에서는 지난 8일 위기가정을 발굴하고 군민들에게 다양한 복지 정보를 제공하고자 제41회 군민체육대회에서 홍보부스를 설치해 홍보를 실시했다.
ⓒ N군위신문

이번 행사는 희망복지지원뿐만 아니라 희망복지지원담당의 주요 사업 통합사례관리사업, 긴급복지지원사업,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지역사회보장협의체사업을 리플릿과 홍보물품을 전달하며 희망복지지원단 사업에 대해 안내하고 주변을 관심있게 살펴 어려운 이웃을 찾고 발견시 희망복지지원단에 신고하여 줄 것을 홍보했다.

군위군 희망복지지원단은 2012년 4월 구성되어 지역 내 위기에 처한 어려운 이웃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다양한 분야의 서비스를 연계․제공을 통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여 지역주민의 복지체감도 및 복지서비스 만족도를 높이는데 힘쓰고 있다.

김영만 군수는 “적극적으로 소외계층 및 지역자원 발굴을 통해 발로 뛰는 현장중심의 복지전달 시스템을 구축해 지역주민들이 행복한 삶을 누릴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현재 희망복지지원단은 4명의 공무원과 2명의 통합사례관리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간사 1명이 지역내 어려운 이웃을 찾아가고 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