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인물 사람들

군위라이온스클럽, 동남아 대회 참석

admin 기자 입력 2015.12.20 23:05 수정 2015.12.20 11:05

“100년 봉사, 진정한 라이온 의미를 되새기자”

군위라이온스클럽은 태국 방콕에서 열린 54번째 동남아대회에 박대희L 회장을 비롯한 회원 10명이 참석했다.
ⓒ N군위신문

이번대회는 라이온스클럽이 탄생한 이래 전 세계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이되고 가진 시간과 재능을 기꺼이 나눔으로써 도움의 손길을 고대하는 사람들에게 진정한 라이온의 의미를 되새기게 한다.

이날 동남아대회는 4일 태국 방콕 국제무역전시센터에 개회식을 갖고 식전 DVD프리젠테이션, 대표단 입장 및 소개, 식전행사 및 주제소개, 포럼개회선언, 국가연주, 참가국 소개, 환상의 공연, 제54회 OSEAL 포럼개위원장의 개회사, 내빈축하인사, 국제회장 소개 및 인사, 문화공연 제54차 OSEAL 포럼위원장 인사 순으로 진행하고 6일 폐회식을 가졌다.

이어서 군위라이온스클럽 박대희L 회장을 비롯한 참가한 라이온은 4박6일간의 일정으로 태국·베트남에서 행사참석 및 문화탐방으로 회원상호간의 친목과 유대를 강화하고 역량을 결집하여 단체의 위상제고 및 친목을 다졌다.

방콕에서 회원들은 왕국, 에메랄드사원, 수상가옥 등을 둘러보고 특히 엄청난 규모와 화려한 왕궁의 모습에 태국인들의 놀란 건축술과 미학에 다시금 감탄했다.

그리고 6일 베트남에 도착한 회원들 옌뜨국립공원을 둘러보고 7일 하롱베이로 이동 시각장애인복지시설방문하여 위문품을 전달했다. 이어서 수상인형극 관람, 티톱섬관광 8일 마단관광 호치민생가, 한기둥사원 등을 관광했다.

한편 문화탐방을 마친 박대희L 회장은 “그동안 일상에 지친 심신의 피로와 스트레스를 잊고 재충전하는 시간이 되었다”며 “회원간의 화합을 통해 한 걸음 더 발전하는 군위라이온스클럽으로 거듭나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