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인물 사람들

군위남녀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

admin 기자 입력 2016.03.20 21:29 수정 2016.03.20 09:29

황윤덕(남)·김상숙(여) 군위읍소방대장 취임

의성소방서 군위남녀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이 지난 2월 29일 군위군민회관에서 소방대원과 가족을 비롯 김일수 부군수, 김윤진 군의장과 군의원, 홍진규 도의원, 이종락 군위읍장, 은대기 소방서장 등 200여명의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 N군위신문

이·취임식은 이임대장 공로패 및 감사패 전수, 신임대장 임명장 수여 및 계급장 부착, 신임부대장 및 대원 임명장 수여, 의용소방대기 전수, 이임사, 취임사, 격려사, 축사, 축하케이크 절단,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김양호 군위남성의용소방대장, 최종희 군위여성의용소방대장이 경북도지사 공로패와 군위군수 감사패, 의성소방서장 감사패를 받았다.
ⓒ N군위신문

이어 군위남성의용소방대 황윤덕 총무부장이 신임 군위남성의용소방대장으로, 군위여성의용소방대 김상숙 부대장을 신임 군위여성의용소방대장으로, 최종천 지도부장을 군위남성의용소방대 부대장으로, 김연숙 구호부장을 군위여성의용소방대 부대장으로 임명하는 임명장 전수 및 계급장 부착식을 진행했다.
ⓒ N군위신문

김양호 대장은 이임사에서 “부족한 자신을 도와준 대원들께 고마움을 전하며 새로 취임하는 황윤덕 대장과 최종천 부대장이 앞으로 군위의용소방대를 지역의 가장 신뢰받는 의용소방대로 만들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종희 대장도 이임사에서 “비록 이임하지만 앞으로도 의용소방대의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는 참 봉사자가 될 것”이라며 “우리 군의 화재예방 및 생활안전예방 등 안전사고 없는 행복한 군위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N군위신문

이어 황윤덕 신임대장은 “군민 안전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소방 보조기관으로써 ‘내고장 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해날 수 있도록 조직발전에 적극 노력하겠으며, 각종 재난현장의 초기 동원력을 구축하여 살기좋은 군위 만들기에 앞장설 것”이라고 취임소감을 밝혔다.

김상숙 신임대장은 “겸손한 자세로 동료대원들 상호 간 화합과 단결을 통해 각종 재난 출동 및 화재 예방 홍보활동과 불우한 이웃돌보기 등 지역민을 위한 봉사활동을 적극 실천해 나가겠다”고 취임소감을 밝혔다.
ⓒ N군위신문

김일수 부군수는 축사를 통해 “군위의용소방대는 그동안 군위읍의 각종 화재 및 재난현장 출동과 봉사활동 등 지역 안전문화 확산에 공헌해왔다”면서 앞으로도 변함없이 지역의 안전지킴이가 되어주길 바란다고 했다.
ⓒ N군위신문

홍진규 도의원도 축사를 통해 “새로이 취임하는 황윤덕, 김상숙 대장을 필두로 군위의용소방대가 더욱 화합하고 단결하여 지역의 화재·구조출동 및 예방활동에 철저를 기하고 기타 봉사활동 등 지역의 안전문화 기반 구축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 N군위신문

한편 군위남녀의용소방대는 남다른 사명감과 희생봉사 정신으로 각종 재난으로부터 읍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해 오면서 지역주민을 위한 진정한 안전지킴이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있다. 이날도 지역발전과 후학양성을 위해 교육발전기금을 기탁했다.
ⓒ N군위신문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