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인물 사람들

“어르신들 행복하시고 만수무강 하세요”

admin 기자 입력 2016.05.01 22:07 수정 2016.05.01 10:07

군위군볼링협회, 의흥 원산리 경로잔치 열어 호평

군위군 의흥면 원산리 노인 위문 경로잔치가 따스한 봄 날씨 속에 지난 4월23일 마을회관에서 개최됐다.

군위군볼링협회(회장 장해수) 주최로 열린 이날 경로잔치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노인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열렸다.
ⓒ N군위신문

따라서 경로잔치에는 이희준(66) 이장, 이구화(78) 노인회장, 이규성(67) 지도자, 박도순(67) 부녀회장 등 마을 어르신 63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을회관에 마련된 음식을 맛있게 먹으며 오순도순 이야기를 나누며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이희준 이장은 “어르신뿐만 아니라 원산리 주민 모두 즐거운 하루를 보냈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장해수 볼링협회 회장은 “행사에 참석하신 어르신들이 환하게 웃으셔서 보람을 느낀다”며 “군위군볼링협회는 이번 원산리 경로잔치를 시작으로 여러 마을을 순회하면서 따뜻한 정을 나누겠다”고 밝혔다.
ⓒ N군위신문

한편 군위군볼링협회는 군위군민의 체육증진뿐만 아니라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군위를 만드는데 앞장서고 있다.

지난 2015년 삼국유사배 오픈 볼링대회를 개최하여 지역 홍보와 군위 특산품을 알렸으며, 매년 명절 때마다 쌀, 라면 생필품 등을 소년소녀 가장과 독거노인 등 불우이웃에 전달했고 동절기마다 사랑의 연탄나누기 등으로 온정을 나눴다.

특히 올해에는 기존의 봉사나눔과 더불어 상·하반기(총 2회)에 노인위문경로잔치를 열 계획이며 또 군위지역의 볼링 저변 확대를 위해 다양한 이벤트와 지원을 계획하고 있다.

장해주 볼링협회 회장은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볼링협회가 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하며 취임 2년차임에도 물심양면 도와주는 임원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